한국교원양성제도의 현재상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3:26
본문
Download :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hwp
예전에 80년대 초중반의 일상이 학내에 늘 머무르는 전경, 대통령을 국민이 뽑지 못하는 한국형 민주주의, 비밀리에 이루어지는 언더써클의 대거리, 날아가는 화염병과 돌멩이와 깨진 보도블럭과 대자보에 붙은 구속자 명단이었다면, 그래서 그때의 일상이 저항을 생산해냈다면, 이제 96년의 일상은 저항을 잠식하는 힘을 갖는다. 대거리 체제가 무너지는 일, 학회나 소모임들이 하나둘 예전같지 않게 되는 일, 이런 것들이 우리가 일상에서 서서히 무너져간다는 증거들이다.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1.gif)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2.gif)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3.gif)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4.gif)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5.gif)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2958_%ED%95%9C%EA%B5%AD%EA%B5%90%EC%9B%90%EC%96%91%EC%84%B1%EC%A0%9C%EB%8F%84%EC%9D%98_%ED%98%84%ED%99%A9%EA%B3%BC_%EB%B0%9C%EC%A0%84%5B1%5D_hwp_06.gif)
설명
순서
Download : 20021203152958_한국교원양성제도의_현황과_발전[1].hwp( 49 )
레포트/사범교육
한국교원양성제도의 현재상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ㅁ 왜 ‘교육’에 학생운동이 눈길을 보내는가, 1. 노수석, 벌써 어색해진 이름, 들리지 않는 비명소리, 2. 우리는 일상에서 저항의식을 말살당한다, 3. 당위가 한풀 꺽인 시대, 일상에서 정치를 재구성한다, 4. 게다가 교육을 위협하는 새로운 세력이 떠올랐다!, , ㅁ학생운동은 교육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 1. 이데올로기 국가기구, 2. 그러나 저항의 진지, 3. 그밖에, , ㅁ 학생운동에서 교육은 어떻게 드러나는가 , 1. 두 얼굴의 사나이 -공교육의 양면성, 1-1. 공교육이 갖는 해방의 측면, 1-2. 공교육이 갖는 억압의 측면, 2. 교육운동의 두 방향, 2-1. 중심에서 주변으로 뻗은 길, 2-2. 주변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는 길, 3. 학생교육운동의 구조를 간단히 살펴보기, 3-1. 등록금투쟁 / 교육재정확보투쟁 : , 3-2. 학원자주화투쟁 / 민족대학운동 / 자치대학운동 : , 3-3. 제2대학운동 / 자주강좌운동 / 예비교사교양대학 / 학회운동 : , 3-4. 반대학운동 : , 3-5. 지역학교 / 교육활동, , ㅁ 몇 가지 국가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 , 1. 기회균등의 논리 : 노력하면 된다는 신화, 2. 수익자부담 논리 : 교육은 개인의 몫이다!, 3. 경쟁승리 논리 : 널 죽여야 내가 산다?!, 4. 기능주의에 바탕한 실용학풍에 대한 문제 : , , FileSize : 55K , 한국교원양성제도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제도 교원제도 학생운동 공교육
교육제도,교원제도,학생운동,공교육,사범교육,레포트
ㅁ 왜 ‘교육’에 학생운동이 눈길을 보내는가, 1. 노수석, 벌써 어색해진 이름, 들리지 않는 비명소리, 2. 우리는 일상에서 저항의식을 말살당한다, 3. 당위가 한풀 꺽인 시대, 일상에서 정치를 재구성한다, 4. 게다가 교육을 위협하는 새로운 세력이 떠올랐다!, , ㅁ학생운동은 교육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 1. 이데올로기 국가기구, 2. 그러나 저항의 진지, 3. 그밖에, , ㅁ 학생운동에서 교육은 어떻게 드러나는가 , 1. 두 얼굴의 사나이 -공교육의 양면성, 1-1. 공교육이 갖는 해방의 측면, 1-2. 공교육이 갖는 억압의 측면, 2. 교육운동의 두 방향, 2-1. 중심에서 주변으로 뻗은 길, 2-2. 주변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는 길, 3. 학생교육운동의 구조를 간단히 살펴보기, 3-1. 등록금투쟁 / 교육재정확보투쟁 : , 3-2. 학원자주화투쟁 / 민족대학운동 / 자치대학운동 : , 3-3. 제2대학운동 / 자주강좌운동 / 예비교사교양대학 / 학회운동 : , 3-4. 반대학운동 : , 3-5. 지역학교 / 교육활동, , ㅁ 몇 가지 국가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 , 1. 기회균등의 논리 : 노력하면 된다는 신화, 2. 수익자부담 논리 : 교육은 개인의 몫이다!, 3. 경쟁승리 논리 : 널 죽여야 내가 산다?!, 4. 기능주의에 바탕한 실용학풍에 대한 문제 : , , 자료를내려받다 : 55K
ㅁ 왜 ‘교육’에 학생운동이 눈길을 보내는가
1. 노수석, 벌써 어색해진 이름, 들리지 않는 비명소리
2. 우리는 일상에서 저항의식을 말살당한다
3. 당위가 한풀 꺽인 시대, 일상에서 정치를 재구성한다
4. 게다가 교육을 위협하는 새로운 세력이 떠올랐다!
ㅁ학생운동은 교육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1. 이데올로기 국가기구
2. 그러나 저항의 진지
3. 그밖에
ㅁ 학생운동에서 교육은 어떻게 드러나는가
1. 두 얼굴의 사나이 -공교육의 양면성
1-1. 공교육이 갖는 해방의 측면
1-2. 공교육이 갖는 억압의 측면
2. 교육운동의 두 방향
2-1. 중심에서 주변으로 뻗은 길
2-2. 주변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는 길
3. 학생교육운동의 구조를 간단히 살펴보기
3-1. 등록금투쟁 / 교육재정확보투쟁 :
3-2. 학원자주화투쟁 / 민족대학운동 / 자치대학운동 :
3-3. 제2대학운동 / 자주강좌운동 / 예비교사교양대학 / 학회운동 :
3-4. 반대학운동 :
3-5. 지역학교 / 교육활동
ㅁ 몇 가지 국가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
1. 기회균등의 논리 : 노력하면 된다는 신화
2. 수익자부담 논리 : 교육은 개인의 몫이다!
3. 경쟁승리 논리 : 널 죽여야 내가 산다?!
4. 기능주의에 바탕한 실용학풍에 대한 문제 :
우리는 거리에서만 깨지는 것같지 않다. 우리가 지배체제에 밀리는 싸움은 오히려 우리의 일상생활에 있지 않은가 싶다. 적은 이제 너무 가까이 있어, 우리의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 우리는 어떤 것들에 둘…(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