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6:22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hwp
블루오션戰略은 주로 기업(미시경제)의 “신규사업 또는 프로젝트”에 그 적용의 중심을 두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관념을 국가적인 단위의 거시경제적 시각으로 확장시키면, IT-BT-NT 문화산업 육성과 같은 새로운 산업의 육성 또는 FTA라는 거대 경제권 시장도 형성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레드오션 戰略 vs 블루오션 戰略
레드오션 戰略블루오션 戰略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경쟁자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경쟁에서 이겨야 한다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든다기존 수요시장 공략새 수요창출 및 장악가치-비용 가운데 택일가치-비용 동시 추구差別화나 저비용 가운데 하나를 택해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差別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
블루오션의 6가지원칙
1. 경쟁의…(To be continued )
순서
다.
블루오션,경영경제,레포트





블루오션
Download : 블루오션.hwp( 90 )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 , 블루오션경영경제레포트 , 블루오션
블루오션
설명
블루오션이란..
블루오션(Blue Ocean)이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산업. 미개척시장공간과 같은 경쟁사와의 생존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말한다.
그러나 블로오션戰略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의존은 또다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다 일부 블루오션戰略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사람들이 “블루오션戰略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다”라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블루오션戰略의 저자들 스스로 “블루오션은 과거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라는 언급을 했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일부에서 말하는 “레드오션은 불필요하다”라는 성급한 주장 역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조화가 필요하다”라는 원저자들의 발언에 의해 부정된 내용이다.
블루오션戰略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성장의 한계에 봉착한 레드오션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버리고,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의 발굴-창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자는 것으로, 현재 한국경제가 가지는 problem(문제점)들을 해결할 대안으로써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대립되는 레드오션(Red Ocean)은, 현존하는 산업. 세상에 알려진 시장과 같은 경쟁사와의 생존경쟁이 치열한 시장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