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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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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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분산분석
일원분산분석
Contents
이원분산분석(주효과(效果))
이원분산분석(상호작용)
1.
2.
3.
marketing 조사론
1) 시나리오
1. 일원분산분석
경희 대학교의 노건창 marketing 조사팀은 대학생들의 용돈(일주일 기준)이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지를 검정해 보려고 한다. 용돈액수는 “1=5만원 미만, 2=5만원이상10만원 미만, 3=10만원이상15만원 미만, 4=15만원이상20만원 미만, 5=20만원이상25만원 미만, 6=25만원이상30만원 미만, 7=30만원이상”으로서 7점 척도로 측정(測定) 하였다.분산분석,경영경제,레포트
분산analysis
분산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각 지역별(서대문구, 종로구, 성북구, 동대문구, 중랑구 모두 5군데)로 대학생들을 10명씩 무작위로 추출하여 용돈액수를 조사하였다. , 분산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분산분석
순서
설명
분산analysis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지역별로 대학생들의 용돈(일주일 기준)은 차이가 있다 ”
2) 분석결과 및 해석
1. 일원분산분석
Post Hoc Tests
Scheffe와 LSD의 사후 검정 결과를 보면 α=0.05 유의수준에서 종로구와 중랑구, 그리고 서대문구, 성북구, 동대문구 사이에 유의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marketing 조사론
3) 분석결과 및 해석
1. 일원분산분석
marketing 조사론
Homogeneous Subsets
위의 Duncan의 사후 검정 결과를 보아도 용돈액수에 대한 지역별 집단이 중랑구, 종로구와 동대문구, 서대문구, 성북구로 나누어 …(To be continued )






다. 따라서 유의수준인 α=0.05보다 작으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하고 연구가설을 채택하게 된다
더욱 구체적인 지역별 용돈의 차이를 알기 위하여 사후 검정(Post Hoc Test)를 실시한다.)
여기에서 귀무가설은 “지역별로 대학생들의 용돈(일주일 기준)은 차이가 없다.”가 되고, 연구가설은 “지역별로 대학생들의 용돈(일주일 기준)은 차이가 있다 ”가 된다
Oneway
검정통계량인 p값이 0.00으로 나타났다. (유의수준은 α=0.05로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