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 / 목차 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2:12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hwp
또, 수학적 문제를 해결할 때는 먼저 문제를 분명히 이해한 후, 문제 해결을 위한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계획을 작성하여 실행한 다음, 반성 과정을 거치는 사고 태도를 거치도록 한다. 따라서 수학교과는 학생들의 구체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조직하는 활동, 구체적인 사실에서 점진적인 추상화 단계로 나가는 과정, 직관이나 구체적인 조작 활동에 바탕을 둔 통찰 등의 수학적 경험을 통하여 형식이나 관계를 발견하고, 수학적 定義(정의) , 원리, 법칙 등을 이해한다.
목차 수학교과의 성격 수학교과의 목표(goal) 교재명 단원명 단원의 개관 단원의...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 / 목차 수학
수학교과의 목표(目標)
다.
단원의 개관
수학교과의 성격
설명
단원명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 목차 수학
수학교과의 성격
단원의 목표(目標)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단원전개계획 양식
지도상 유의점
Download :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hwp( 82 )
목차
일반 과학이 물리적 실체를 취급하는 것과는 달리 수학은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하는 관념적 대상을 취급하는 정신적인 학문이다.
느낀점
단원의 전개 계획
목차 수학교과의 성격 수학교과의 목표 교재명 단원명 단원의 개관 단원의...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1092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B%B0%9C%EB%AC%B8%EC%88%98%EC%97%85%EC%9D%84%20%ED%86%B5%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7%EB%82%98%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92_01.gif)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1092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B%B0%9C%EB%AC%B8%EC%88%98%EC%97%85%EC%9D%84%20%ED%86%B5%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7%EB%82%98%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92_02_.gif)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1092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B%B0%9C%EB%AC%B8%EC%88%98%EC%97%85%EC%9D%84%20%ED%86%B5%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7%EB%82%98%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92_03_.gif)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1092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B%B0%9C%EB%AC%B8%EC%88%98%EC%97%85%EC%9D%84%20%ED%86%B5%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7%EB%82%98%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92_04_.gif)
![[수학교육] 발문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지도안(7나 도형의 성질)-1092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B%B0%9C%EB%AC%B8%EC%88%98%EC%97%85%EC%9D%84%20%ED%86%B5%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7%EB%82%98%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92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즉, 수학교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定義(정의) ,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觀察(관찰) 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우리나라 수학교육 목표(目標)는 일반 교육 목표(目標)를 바탕으로 수학교육 목표(目標)를 구현하기 위하여 각 단계별 학습 목표(目標)가 영역별로 설정되어 있다아 즉, ...
수학교과의 목표(目標)
순서
교재명
또한 수학은 인간 생활에서 제외될 수 없는 학문으로서 수학을 배우는 이유는 수학의 새로운 분야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있기도 하지만, 수학은 다른 교과를 학습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되거나 또는 수준 높은 산업 활동에 효율적으로 이용된다는 점을 들 수 있다아 따라서 수학은 사회가 발전하고 학문이 분화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불가결한 학문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 봄으로써 수학의 necessity 과 실용성 등을 인식할 수 있게 하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