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7:37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2.hwp
다니엘골먼(2008), 감성의 리더십, 청림출판 하워드가드너(2007), 다중지능, 웅진지식하우스 김옥경 외(2007),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이순형(2005),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신화식(2004),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 이기숙(2002),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3) 지능의 상호작용
2.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기여한 점
김옥경 외(2007),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이 資料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요점한 A+ report입니다. 왼쪽 뇌 손상을 입은 환자들의 경우, 언어적인 문제는 보이지만 음악 감상이나 미술활동에는
Download : 다중지능이론-2.hwp( 93 )
5) 음악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I. 서론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심리학, 다중지능
I. 서론
(3)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목표
(3) 인간의 8가지 지능
2) 개인이해 지능 : 철학가, 소설가, 정신 상담가, 현명한 지도자
3. 다중지능이론의 결점
<참고 문헌>
2) 지능의 독립성
다. 4) 신체운동적 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이기숙(2002),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설명
(A+ report)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3) 공간적 지능 : 안내자, 정찰병, 사냥꾼, 건축가, 실내 장식가, 발명가, 예술가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자폐아이지만 특정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와 천재아인 경우에도 한 영역에서 뛰어남을 보이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뒤쳐지는 경우를 보이기도 한다.
다니엘골먼(2008), 감성의 리더십, 청림출판
전통적인 관점에서는 지능의 단일성 측면에서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IQ로 지능을 표현해 왔으며, 지능은 유전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다. 하지만, 가드너(Gardner)는 인간의 文化(문화)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정보처리과정과 사회․文化(문화)적 안목의 틀에서 지능의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서 環境의 影響과, 지적인 수행․사정한 만큼의 개발 여지가 있다고 본 것이다.
8) 자연탐구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하워드가드너(2007), 다중지능, 웅진지식하우스
6)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2) 다중지능이론의 key point(핵심)
신화식(2004), 영유아교육 호로그램, 교문사





이순형(2005), 영유아 보육 교육 호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III. 結論(결론)
1) 대인관계 지능: 카운슬러, 교사, 심리치료사, 정치가, 종교 지도자
1) 지능의 동등성
(1) 다중지능이론에서의 지능의 定義(정의)
7) 논리적,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II.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주요 내용
이 자료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