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따돌림 (왕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2:53
본문
Download : 집단따돌림 (왕따).hwp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집단따돌림(왕따)의 槪念
1) 집단따돌림의 정의(定義)
2) 집단따돌림의 theory
2. 집단따돌림의 발생Cause 및 징후
1) 집단따돌림의 발생Cause
2) 집단따돌림의 징후
3. 집단따돌림의 property(특성)
1) 피해학생의 property(특성)
2) 가해학생의 property(특성)
4. 집단따돌림의 실태(實態)
1) 집단따돌림의 피해실태(實態)
2) 집단따돌림의 가해실태(實態)
5. 집단따돌림의 문제가되는점
1) 개인적 문제
2) 가정적 문제
3) 학교현장의 문제
4) 사회적 가치관의 문제
6. 집단따돌림의 해결plan
1) 가정의(定義) 역할
2) 학교의 역할
3) 상담자의 역할
Ⅲ. 결론
최근 들어서 靑少年(청소년) 들 사이에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협하는 따돌림 현상이 점차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靑少年(청소년) 들이 인식하고 있는 폭력의 범위를 살펴보면, 신체에 대한 힘의 행사뿐 아니라 폭언이나 집단에서의 고의적인 소외인 따돌림 등 심리적인 불쾌감가지도 폭력으로 생각하고 있다 자라나는 靑少年(청소년) 들에게는 학교를 중심으로 또래집단 즉, 친구관계가 형성되게 마련이다. 이는 어른들이 사회적 매장을 당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집단따돌림왕따의원인실태문제점및해결방안 , 집단따돌림 (왕따)인문사회레포트 ,
집단따돌림왕따의요인reality(실태) problem(문제점)및해결measure(방안)
집단따돌림 (왕따)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집단따돌림 (왕따).hwp( 34 )
다. 또한 그 안에서의 관계형성을 통해 장차 사회인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배우게 된다 따라서 친구들에게 소외를 당하여 집중적인 폭언이나 폭행의 대상이 된다는 것은 준거집단에서의 박탈이고 정서적 기반과 활동무대에서의 퇴출인 것이다. 이는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중요한 행동 혹은 가치관의 준거집단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러한 또래집단은 성장기에 있는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서적 기반이자 활동무대인 것이다.
설명
순서
따돌림의 youth식 표현 즉, 왕따라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그 reality(실태) 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measure(방안) 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그로 인한 상처와 충격은 심리적 방어기제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靑少年(청소년) 들에게는 감당하기 힘들기 …(To be continued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따돌림의 청소년식 표현 즉, 왕따라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그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