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의 특징과 歷史(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23:02
본문
Download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hwp
이같은 광고회사들의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97년 12월에는 광고회사들이 앞다투어 조직의 슬림화를 위해 회사의 조직을 통·폐합하거나 부서를 폐지하는 강력한 개편을 추진했으며, 인력은 최소 10%에서 최고 40%까지 감원을 하거나 무급 휴가제 아니면 순환 근무제를 도입,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급여는 20%에서 50%까지 감액 또는 감봉 지급하며 연간 상여금은 200% 내지 300%씩을 삭감하고 일반 경상비는 97년에 비해 30%이상을 삭감하는 등 초감량 초긴축적인 98년도 예산계획과 아울러 98년도 각사별 광고 취급액도 97년대비 30%이상을 축소 계상하는 경향을 보였다.
3.외국사 독립경영과 합작사 출범
99년도에는 국내 유수한 광고회사가 소유지분을 외국계 광고회사에 양도하는가 하면, 외국사는 국내 파트너의 지분을 인수, 새롭게 독립경영체제로 출범하는등 국내 광고회사들의 경영형태가 큰 變化를 일으키고 있따
한국광고업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경영형태의 變化양상을 보면, 우선 현대그룹의 자회사이며 국내 3위의 취급고를 기록한 금강기획이 12월21일 영국의 코디언트 커뮤니케이션 그룹(Cordient Communication Group)에게 지분의 80%를 양도하여 실질적으로 회사를 매각했는가 하면, 해태그룹의 코래드는 합작 파트너였던 Ogilvy & Mather가 99년…(skip)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 그리고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광고회사의 특징과 歷史(역사)
다. 이같은 분위기는 광고회사들의 경영혁신을 강요했으며 위기 극복을 위한 조직의 슬림화, 인력의 대폭적인 감축, 근로자 급여의 감액·감봉, 상여금의 반납 및 삭감, 무급 휴가제의 실시, 순환 근무제의 도입, 각종 경상비의 삭감 등 자구책 마련에 급급했으며, 또한 광고회사 간의 과열경쟁으로 빚어지는 출혈경영을 지양하기 위해 합리적이며 상호 협조적인 경쟁 가이드 라인을 마련하는 등 광고회사들은 자체적이며 업계 공동의 생존책략을 수립하는데 노력했다.광고회사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hwp( 21 )
광고회사의 특징과 歷史(역사) 그리고 앞으로 발전방향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광고회사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특히 대형 광고회사일수록 당면한 위기 상황의 중심권에 들어 있어 심각한 影響을 받았고 모기업의 구조조定義(정이) 여파는 계열의 광고회사를 압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