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글로벌 環境(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대안 > ahv3 | hv.co.kr report

글로벌 環境(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대안 > ahv3

본문 바로가기

ahv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글로벌 環境(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20:58

본문




Download :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hwp




작년 …(省略)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環境(환경)에서전자기업의경쟁력제고대안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과 경쟁력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 새로운 디지털 제품의 도입으로 기존 디지털 제품의 대체
아날로그 음반시장을 대체했던 CD플레이어도 2000년을 정점으로 하여 MP3에 의해 시장이 대체되기 스타트 했으며, 디지털 카메라는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에 의해 시장이 잠식되고 있따 또한, CD롬 중심의 카네비게이션 시장은 DVD형으로 전환되자마자 다시 새로운 제품인 HDD형으로 전환되기 스타트했다.글로벌환경에서전자기업의경쟁력제고방안 ,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環境(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대안과 경쟁력강화를 위한 대안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 디지털 전자제품 시대의 도래(Analog → Digital)

▶ 디지털 제품이 아날로그 제품을 대체
최근 전자제품 시장은 기존 아날로그 중심에서 디지털 제품 중심으로 시장이 급속히 재편되고 있따 1995년에는 휴대용 음악기기가 테입에서 CD로 대체되었고, 위성방송 수신기는 1997년, 휴대폰은 1998년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 졌다.

▶ 디지털 기술에 의한 산업간 제품간 컨버젼스화 본격화
디지털 컨버전스는 상용화 기술을 토대로 제품간, 기능간 융합을 촉진함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포착한 아이디어 제품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있따
지난 해 세계 IT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제품 중의 하나는 휴대폰에 카메라를 장착한 ‘카메라 폰’이었다. 이러한 빠른 change(변화)속에서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우리 기업들 역시 그 속도에 발맞춰 전술을 세워야 한다. 우리 6조는 “change(변화)하는 글로벌 environment(환경) 에서의 국내 전자기업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를 놓고, 해당 분야의 가장 큰 change(변화)인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제조업 공동화”를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로 선택하였다. 日本(일본)에서는 2002년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의 하나로 카메라 폰이 선정되기도 하였다. 카메라 폰 열풍은 작년 한 해 동안 1,300만대로 세계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한 日本(일본) 시장에서 먼저 스타트되었다. 2003년에는 DVD가 기존의 VCR시장을 위협하며 빠르게 대체되고 있으며, 카메라는 2005년경에 디지털로 전환이 예상된다된다.



Download :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hwp( 62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1.gif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2.gif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3.gif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4.gif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5.gif 글로벌%20환경에서%20전자기업의%20경쟁력%20제고방안_hwp_06.gif

글로벌 環境(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대안


change(변화)하는 글로벌 경쟁environment(환경)

디지털 시대의 도래(Analog → Digital)

제조업 공동화 현상

국내 전자기업의 SWOTanalysis(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일반적인 글로벌 environment(환경) 에서의 세계화 전술

글로벌 비전의 수립

기업의 the gist역량 강화

글로벌 브랜드의 육성

세계화 인력의 전술적 육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술적 제휴 및 M&A

지역특색에 맞는 marketing 활동

국내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方案)

세계는 빠르게 change(변화)하고 있고, 점차 그 속도를 늘려간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