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 ahv2 | hv.co.kr report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 ahv2

본문 바로가기

ahv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0:45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ppt




[수학교육]상황인지(SituatedCognition)이론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공학기술레포트 ,

[수학교육]상황인지(SituatedCognition)理論(이론)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1.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2.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3.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4.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5.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6.gif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다.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에 대한 글이며,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Download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ppt( 14 )


순서


(1) 實驗

(2) 상황인지 이론(理論)

(3) 전이의 속성

(1) 實驗

① 지식형태

‣ A형 지식 - 자생력 없고 유연성이 결여되며 학습이 일어나는 고정된 내용과 상황에만 집착하는 지식
ex)전통적인 교수학습관으로 절차적 지식을 강조하고 암기를 중시하는 수능과 같은 시험대비를 위한 지식

‣ B형 지식 - 適應(적응)력 있고 활용성 있으며 상황과 형태에 관련성을 중시하는 지식
ex)구성주의 관점의 지식

* 구성주의 - 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이며 이때 의미는 개인이 자신의 고유한 경험으로부터 세계를 해석하는 방법에 의해 형성됨.

② 實驗

‣ ㄱ학교 - A형 지식을 중요시 함 - 우리나라에서 실시하는 교수법과 거의 같음.

‣ ㄴ학교- 프로젝트를 바탕을 둔 개방 형식의 교수법을 선택
- 자기생각을 스스로 정하고 소집단 토론을 통해 의사 결정하는 과정 중시
- 프로젝트를 처음 하기 전에 필요한 수학 내용을 지도하고 최소한의 문제 해결의 기술을 가르침
ex) 프로젝트명 `부…(생략(省略))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