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22:05
본문
Download :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hwp
본 자료는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독일인들의 절약정신과 실용성 추구는 그동…(drop)
,경영경제,레포트
독일의국민성과의식주[1]
다.
본 자료(data)는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그들은 오랜 지방분권의 역사(歷史)로 풍성하고 다양한 지역文化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는데, 자칫 지역갈등이 생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처럼 학연, 지연이 통하는 나라가 아니라는 점이 합리적으로 살아가는 독일인들이 모습을 보여준다고 느꼈다.독일의국민성과의식주[1] ,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독일의 국민성과 의식주.hwp( 68 )
독일하면 떠오르는 것이 우선적으로 동독, 서독의 통일이다. 강의에서 들었던 것처럼 독일은 통일 후, 경제적인 격차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으며, 자본주의와 사회주의라는 이념의 이질성으로 인해 동독 사람들과 서독 사람들의 갈등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번에 독일어권 文化의 이해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어머니의 말씀을 더욱 공감하게 되었으며, 독일은 굉장히 합리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면이 강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는 독일이 통일을 이룩할 수 있었던 이유들 중 하나로 독일인들의 국민성을 꼽고 싶다. 이러한 독일인들의 현실 지향적인 삶의 태도가 독일의 통일을 이룩하는데 앞당기지 않았을까? 더군다나 독일인들은 뚜렷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우리나라와 달리 지역갈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분단의 역사(歷史)를 가지고 있고, 현재도 그러한 분단의 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독일을 보면 분단의 갈등을 극복하고 통일을 이룬 나라라는 것이 가장 부러웠다. 또, 독일의 이러한 합리적인 국민의식은 그들이 2차 세계대전 패전이후, 경제난을 극복하고 선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름길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어머니께서 독일에 여행을 다녀오신 분이 사다주신 과도를 굉장히 좋아하시며 독일처럼 물건을 튼튼하게 만드는 나라도 없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난다. 물론 독일도 동독과, 서독의 오랜 분단기간 동안 의식구조의 차이가 생겼다는 점을 부인하지 않는다. 독일인을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엄격함, 의무감, 절약, 현실적인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지역갈등과는 엄연한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독일 통일 후의 문제가되는점 을 우리나라는 잘 연구하고 받아들여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