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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long education , 여성학] 한국 여성교육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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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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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식량 조달 능력이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는 잣대가 되었다. 그러나 적어도 남녀 간의 불평등은 존재 하지 않았던 것으로 생각된다. 예를 들면 채집 활동이 많은 집단의 여성은 지위가 높았고, 사냥에 의존해 생계를 꾸리는 집단은 남성의 지위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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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대 사회의 여성의 특징과 지위 變化(변화)


5. 개화기
순서

1. 고대사회
(2)신석기 시대
1. 고대사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nternet과 책 등의 reference(자료)를 찾아 본 결과 구석기 시대의 여성이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에 대해 아는 것은 불가능 했다.6. 해방 후
4. 조선시대
[lifelong education , 여성학] 한국 여성교육의 history(역사)


여성학, 평생교육, 한국 여성, 한국여성교육역사, 역사, 고대, 삼국, 해방
7.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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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출처

(1)구석기 시대

설명
한국의 여성교육의 history(역사) 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구요. 각 단계에 대한 예시를 들고, 조금씩 사진 를 첨부했습니다. 구석기 시대 때는 무리 가운데 경험이 많고 지혜로운 사람이 지도자 역할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아 그러나 지도자와 성원들 사이의 권력 거리는 크지 않았고 남녀 구분 없이 남녀 관계가 평등하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여성을 풍요의 신으로 또는 대지의 모신으로 숭배하여 생산과 번식의 신비한 능력을 가진 존재로서 신
2. 삼국시대

다. 구석기 시대의 역할의 차이가 남녀간의 종적 위계를 전제하지는 않았으며, 그 점에서 성에 따라 다른 사회화 과정이 그 중요성에 있어 우열이 있다고 여겨지지는 않았다고 할 수 있다아 오히려 이와 같은 남녀유별적 사회화가 여성우위적 관념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의 여성교육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각 단계에 대한 예시를 들고, 조금씩 사진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생계를 꾸려가기 위한 노동의 분업이 남녀간의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3. 고려시대




초기 신석기 시대때는 여성을 신앙의 대상으로서 생각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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