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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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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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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미래.hwp





또한 배기량별 누진구조, Tax on tax system 등으로 인해  미국, EU 등으로부터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통상마찰의 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법학행정,레포트
순서


Download :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미래.hwp( 82 )



본 자료는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 소형차(1500cc)를 구입하여 1년간 운행할 경우의 세 부담이 한국의 경우 343만원으로 日本(일본)의 1.6…(省略)

설명


※한국자동차공업의현재와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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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I. 한국 자동차공업의 特性(특성)
1. 政府(정부) 정책
2. 問題點
II. 자동차공업의 현실과 future
1. 성장추이
2. 산업展望(전망)
III. 자동차 공업의 future 에 대한 견해

1. 수출을 막는 요인제거
2. IT와 하이브리드카의 발전
3. china(중국) 을 잘 이용해야 한다.
2) 과중한 조세 부담
·우리나라의 자동차 관련 세제는  그동안의 改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세금의 종류가 많고 세율도 높아 개별 소비자가 부담하는 세 부담이 외국의 경우에 비해서 과중한 편입니다.

·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관련 세제는 준조세 성격인 공채를 포함하여 모두 12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세제의 改善에 따라 취득·보유단계의 세수는 감소하고 운행단계의 세수는 증가하는 주행세 체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data)


1. 政府(정부) 정책
1)세제현재상황
· 우리나라의 자동차 관련 세제는 70년대 말에 기본틀이 만들어진 이후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으나, 그 종류가 많고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과중한 부담을 주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업계 및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의 necessity 이 제기되어 왔습니다.※한국자동차공업의현재와미래 ,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미래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future(미래)

본 자료는 한국 자동차공업의 현재와 future(미래)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 유통 단계별 분류
- 취득과정(6) : 특소세, 특소세교육세, 자동차부가세, 취득세, 등록세, 공채
- 보유과정(2) : 자동차세, 자동차세교육세
- 운행과정(4) : 유류특소세(교통세), 교통세교육세, 주행세, 유류부가세
· 징수 주체별 분류
[국 세(7)]
- 특소세(2) : 자동차특소세, 유류특소세(교통세)
- 교육세(3) : 자동차특소세교육세, 자동차세교육세, 유류특소세교육세
- 부가세(2) : 자동차부가세, 유류부가세
[지방세(5)]
- 취득세, 등록세, 자동차세, 주행세, 공채
2. 問題點
1) 복잡한 조세체계

· 우리나라의 자동차 관련 세금은 日本(일본), 미국, 독일 등 자동차 선진국에 비해 2-3배 정도 많은 실정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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