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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자동차산업의 합리화와 하청관계, 임노동관계의 change(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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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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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더하여 한국승용차의 대미수출을 촉진하였던 미국 자동차 거대자본의 OEM조달戰略이 달라졌다. 하지만 Japan의 주요 완성차업체들이 대미직접투자로 현지 공장을 건설하고 현지 생산능력을 확대함에 따라 소형차부문에서 경쟁력이 월등히 우위에 있는 Japan자동차와 전면적인 경쟁으로 돌입하게 되었다. 80년대 중후반 한국자동차산업이 대미수출의 급신장을 통해 고도성장을 구가할 당시, 미국시장에서는 Japan 소형차가 공급부족 상태에 있었고 이에 국산자동차는 Japan과 직접 경쟁하지 않고 비교적 손쉽게 진출할 수 있었다.

2. 조정기에 당면한 합리화의 Task




레포트/경영경제

3. 생산체제에서의 change(변화)




6. 맺음말

자동차산업에서의합리화전술과임노동관계의change(변화)

1. 머리말: 조정기에 접어든 자동차산업 2. 조정기에 당면한 합리화의 과제 3. 생산체제에서의 변화 4. 하청관계에서의 변화 6. 맺음말자동차산업에서의합리화전략과임노동관계의변화 , [A+] 자동차산업의 합리화와 하청관계, 임노동관계의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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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2. 조정기에 당면한 합리화의 project

조정기에 완성차업체의 주도로 활발히 추진되는 합리화가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를 검토하는 것은 1980년대 고도성장시기를 마감하면서 직면하게 된 축적의 한계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데에 출발해야 한다. 80년대 GM과 FORD의 소형차 해외조달戰略은 대우와 기아 등 국산자동차의 대미진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행한 바 있따 하지만 80년대 말부터 이들은 한국으로부터의 소형차 …(생략(省略))




1. 머리말: 조정기에 접어든 자동차산업
4. 하청관계에서의 change(변화)
,경영경제,레포트
다. 80년대 말부터 등장한 자본축적의 주요 한계는 대외적으로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국제적 차원에서의 자본간 경쟁조건의 變化와 대내적으로는 자본-노동관계의 變化라는 두 측면에서 찾을 수 있따
우선 자동차산업의 국제적 경쟁조건이 80년대 말부터 현저히 달라졌다는 점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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