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0:36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pptx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 ,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체육 공통교육과정-체육 기본교육과정-체육 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 교수ㆍ학습방법 신체 활동 가치 교수 학습 운용
Download :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pptx( 84 )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 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 활동 가치,교수 학습 운용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교육론-체육,공통교육과정-체육,기본교육과정-체육,이해중심,게임모형-체육,교수ㆍ학습방법,신체,활동,가치,교수,학습,운용,사범교육,레포트
설명
_SLIDE_1_
C
ONTENTS
고
Ⅰ
공통교육과정
Ⅳ
움직임 수업모형
Ⅱ
기본교육과정
Ⅲ
이해중심 게임모형
체육
교과교육론
_SLIDE_2_
공통교육과정
_SLIDE_3_
C
hapter
goal(목표)
1
체육교과 공통교육과정
체육
추구하는 인간상
5가지 신체활동 가치영역
신체
활동
창의ㆍ인성의 내면화
교육적 도구
_SLIDE_4_
C
hapter
내용체계
2
체육
체육교과 공통교육과정
3~4학년
5~6학년
건강
활동
(가) 건강과 생활 습관
운동의 단계와 방법
개인 위생 및 질병 예방
가정의(定義) 안전사고 예방
자기 인식
시/지 : 뛰기, 돌기, 구르기, 비틀기 등
(나) 건강과 체력 향상
기초 체력의 유형과 증진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식생활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자율성
시/지 : 뜀뛰기, 오르기, 내리기, 뛰어넘기 등
(가) 건강과 신체 발...
_SLIDE_1_
C
ONTENTS
고
Ⅰ
공통교육과정
Ⅳ
움직임 수업모형
Ⅱ
기본교육과정
Ⅲ
이해중심 게임모형
체육
교과교육론
_SLIDE_2_
공통교육과정
_SLIDE_3_
C
hapter
goal(목표)
1
체육교과 공통교육과정
체육
추구하는 인간상
5가지 신체활동 가치영역
신체
활동
창의ㆍ인성의 내면화
교육적 도구
_SLIDE_4_
C
hapter
내용체계
2
체육
체육교과 공통교육과정
3~4학년
5~6학년
건강
활동
(가) 건강과 생활 습관
운동의 단계와 방법
개인 위생 및 질병 예방
가정의(定義) 안전사고 예방
자기 인식
시/지 : 뛰기, 돌기, 구르기, 비틀기 등
(나) 건강과 체력 향상
기초 체력의 유형과 증진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식생활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자율성
시/지 : 뜀뛰기, 오르기, 내리기, 뛰어넘기 등
(가) 건강과 신체 발달
건강 체력의 유형과 증진
몸의 성장과 變化
상해 예방
자기 이해
(나) 건강과 재해 안전
운동 체력의 유형과 증진
흡연과 음주의 피해
재해 예방
상황 판단력
도전
활동
(가) 속도 도전
끈기
(나) 동작 도전
용기
(가) 거리 도전
문제의 발견
(나) 표적/투기 도전
자기 조절/타인 존중
경쟁
활동
(가) 피하기형 경쟁
게임 戰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규칙 준수
(나) 영역형 경쟁
게임 戰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협동심
(가) 필드형 경쟁
게임 戰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자기 책임감
(나) 네트형 경쟁
게임 戰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운동 예절
표현
활동
(가) 움직임 표현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
움직임 표현 방법
창의적 표현 및 감상
신체 인식
(나) 리듬 표현
리듬 표현 유형과 요소
리듬에 맞춘 신체 활동 표현 방법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