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생존전술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04:32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pptx
설명
벤처기업의 생존전술 事例
벤처기업,생존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불황기 벤처기업의 생존strategy 사례(instance)
_SLIDE_2_
목차
벤처기업이란
벤처기업의 유형
벤처기업의 marketing strategy(기존strategy)
벤처기업의 marketing strategy(불황기)
벤처기업 생존strategy사례(instance)
_SLIDE_3_
1. 벤처기업이란
[사전적 의미]
고도의 전문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가지고 창조적모험적 경영을
전개하는 기업
[경제학적 의미]
새로운 아이디어와 독자적인 첨단기술을 이용하여 위험을 무릎쓰고 높은 수익성을 추구하는 기술집약형 기업
_SLIDE_4_
2. 벤처기업의 유형
_SLIDE_5_
5
1) discrimination화: - 核心효용 discrimination화 - 실체제품 discrimination화: 디자인, 특장, 포장, 기능 - 증폭제품 discrimination화: 부가서비스(교육, 보증, 保險, 반품 등) 2) 집중화 - 제품 집중화, 고객 집중화, 시장(지리적)집중화3) timing - 벤처기업은 기민함이 생명 right time : 너무 일찍 들어가면 시장개발비 부담 증가 너무 늦게 들어가면 기회손실발생 speed : 고객만족, 경쟁력, 비용-효율 제고 요인
3. 벤처기업의 marketing strategy(기본strategy)
_SLIDE_6_
6
4) 작지만 강한 기업 - 대량 생산, 유통, 광고에 투입할 자원 취약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이 찾아오는 marketing 5) 철저한 marketing 계획과 수익창출 strategy - 수익모델의 철저한 검증: strategy계획, 사업성 analysis(분석) , 예측 자금유치계획 ` 자산, 현금흐름 ` 수익창출 원천 머니게임 시대 ` 검증된 수익모델 : 본업, 실제사업에서 이익 창출 - 부실 벤처에 과대 투자 → 투자 자금 증발 6) 하이테크 marketing me-too식 strategy.전술 ` 하이테크 경영과 marketing Technology Adoption Life Cycle : Chasm theory(이론)
3. 벤처기업의 marketing strategy(기본strategy)
_SLIDE_7_
7
▣ 캐즘(Chasm) marketing strategy 1960년대 에버렛…(To be continued )
Download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pptx( 95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벤처기업 생존전략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의 생존전술 事例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