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marketing ,니치marketing 戰略,니치marketing 사례및분석,戰略적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5:03
본문
Download : 니치마케팅,니치마케팅전략,니치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니치마케팅의 장단점
長點
단점
제한된 자원과 노력으로 성과 극대화
초기에 리스크(risk)가 크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제품들은 구매자가 오른손잡이일 것이라는 가정하에 만들어지는데, 대략 전체 인구의 10%정도는 왼손잡이라고 한다. 니치마케팅을 통해 커다란 시장뿐만 아니라 무심코 지나치는 ‘틈새’도 작은 아이디어가 제품에 적용되었을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닌 제품이 될 수 있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왼손잡이 구매자를 위한 제품들을 만들어 판매한다면 10%의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다
니치마케팅의 전제조건
`마켓의 조건`
성장잠재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기업의 조건`
기업은 틈새시장을 效果적으로 활용하기에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주요 경쟁자들의 관심 밖에 있어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에는 수많은 종류와 방식이 있는데, 그 중 제가 조사한 것은‘니치마케팅’입니다.
…(To be continued )
설명
니치marketing ,니치marketing 戰略,니치marketing 사례및분석,戰略적marketing
니치마케팅,니치마케팅전략,니치마케팅사례,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니치marketing ,니치marketing 戰略,니치marketing 사례및분석,戰略적marketing
니치마케팅,니치마케팅전략,니치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니치마케팅,니치마케팅전략,니치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니치마케팅 니치마케팅전략 니치마케팅사례 전략적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니치마케팅은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전략(strategy)입니다.
니치마케팅이 적용된 실사례(instance)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우리 부동산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제시하였습니다.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큰 규모와 구매력을 가져야 한다.
정의(定義)
니치마케팅이란
니치(Niche)란‘틈새’를 뜻하는 단어로 니치마케팅은 소규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전략(strategy)이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 기업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고객중심적 마케팅 관리 철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항시 시장의 흐름을 주시하고 새로운 동향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즉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빈틈’을 찾아내서 그 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이다.
Download : 니치마케팅,니치마케팅전략,니치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21 )
니치 마케팅
목차
서론
정의(定義)
전제조건
장단점
사례(instance)
부동산 적용사례(instance)
- 해외적용사례(instance)
- 국내 적용가능한 사례(instance)
참고자료(資料) (출처)
서론
마케팅이란 시장의 고객들이 가진 욕구를 통합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만족시킴으로써 이윤을 창조하는 활동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