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marketing 分析 > ahv1 | hv.co.kr report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marketing 分析 > ahv1

본문 바로가기

ahv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marketing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4:32

본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마케팅 분석.hwp





순서
초코파이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1.gif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2.gif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3.gif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4.gif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5.gif 오리온%20초코파이%20해외진출%20마케팅%20분석_hwp_06.gif

오리온 초코파이의 끊임없는 성공행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특히 세계 기업들의 치열한 격전지인 중국 시장에서 어떻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다. 당분 섭취를 많이 하는 러시아인들에게 초코파이가 인기를 끈 것이다. 러시아 상인들이 보따리에 초코파이 상자를 가득 담아간 것이다.`
라고 말해 china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수출 초창기인 1993년 10억원에 불과했던 해외 시장 매출액이 10여년 사이 100배 이상 성…(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marketing 分析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마케팅 분석.hwp( 52 )





다.

2. 해외 진출 현재상황

-연간 1억달러 수출 `세계인의 과자`… china·러시아·베트남·중동·아프리카 등 60여개국 수출
초코파이는 지난해 china·러시아·베트남·중동·유럽·아프리카 등 60여개국에서 7500만달러(약 87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 최고의 제품인 우리의 초코파이를 세계화 시켜야 한다는 사명을 우선 china의 현지화에서부터 처음 해 보고 싶다. 이 때 부산에서 이상하게 초코파이 소비가 늘어났다. 특히 담철곤 부회장은 ‘china은 기회’에 대해
`china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나라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끊임없는 성공행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특히 세계 기업들의 치열한 격전지인 중국(China) 시장에서 어떻게 시長點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다. 이것을 기회로 93년 9월 러시아에 초코파이를 첫 직수출한 동양제과는 이 시점을 분기로 본격적으로 수출을 강화하며,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13억의 인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경제 등은 반드시 식품산업을 동반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단지 이것 뿐만은 아닐것이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앞으로 글로벌 경영을 할 기회가 주어졌을때 벤치마킹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앞으로 글로벌 경영을 할 기회가 주어졌을때 벤치마킹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국내 제과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일것이다 과자의 주소비층인 어린이 수가 줄고, 패스트푸드와 외식 산업이 확산되면서 제과업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초코파이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및 intro
1.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instance) 선정 동기
2. 오리온 기업 intro
3. 초코파이 intro

Ⅱ. 초코파이의 해외 나들이
1. 해외 진출 계기 및 과정
2. 해외 진출 현재상황

Ⅲ. china시장 진출
1. china시장 분석
2. china시장 진출 과정
3. 현재상황
3. 위기 및 해결

Ⅳ. 오리온 Marketing 분석 -4P
1. 제품strategy(product)
2. 가격strategy(price)
3. 촉진strategy(promotion)
4. 유통strategy(place)

Ⅴ. 성공 요인 및 전망
1. 성공 요인
2. 전망

동양제과가 수출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세계를 무대로 눈을 돌린 것은 소련을 비롯한 공산주의체제가 붕괴되면서 좌·우의 이념대립이 무너지던 90년대 초반부터였다. 회사 측은 수출에서 활로를 모색하기로 strategy을 세웠다. 초코파이의 해외 진출이 본격적으로 개시됐다. china의 초코파이 신화도 비슷한 시기에 처음 됐다. 비록 현지사정에 밝지 못했고, 기초data(자료)마저도 완전하게 준비되지 못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투자를 진행해서 ‘오징어 땅콩’의 china 투자는 실패했지만, 초코파이는 그러한 실패경험을 배워 china에 진출해보고자 했던 것이다. 1993년 초코파이는 성장 둔화 조짐을 보이기 처음 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