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에 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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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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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관념과 장단점 및 특징, 기본원칙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CRM 구축의 기본 원칙
CRM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strategy, 프로세스, 조직, 시스템의 통합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Strategy
∙ 현행 고객관계strategy(Customer Relati…(skip)
,경영경제,레포트
다. 즉 고객에 대한 strategy, 조직, 프로세스, IT 등의 전반적인 變化(변화)를 의미한다.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는 보통 네 단계를 거친다.
설명
CRM의 개념과 장단점 및 특징, 기본원칙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CRM은 고객세분화를 통해 신규고객을 얻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평생 고객화하는 등의 지속적인 순환과정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키시는 strategy적인 경영 패러다임이다. 즉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데이터와 정보를 얻고 이를 전사적 차원에서 활용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그리고 CRM은 보다 strategy적인 패러다임이다. 현행 고객관리 업무 검토 및 CRM 프로세스 설계를 위해서는 CIO는 다음과 같은 각 부문별 사항들을 分析, 검토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CRM에 대상으로하여
CRM에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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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정의(定義)
●데이터베이스marketing 과 다른 점
●데이터베이스marketing 과 같은 점
●CRM 구축의 기본 원칙
●CRM을 실시하는 이유
●CRM의 중요성
●CRM의 전제조건
● CRM 도구로 주목받는 무선 누리망
● 무선 누리망 이 어떻게 CRM을 效果적으로 만들수 있을까?
● 결점
●사례(instance)연구(IBM)
●CRM의 정의(定義)
우리 회사의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통합된 고객관계 관리 프로세스를 말한다. 즉 고객데이터와 정보를 分析,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特性)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또한 CRM은 marketing , 세일즈, 서비스, 고객접점 등의 통합을 통해 고객정보를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데이터베이스marketing 과 같은 점
고객에 대한 기업 내외부의 데이터와 정보를 marketing 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점에서는 CRM과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은 일맥상통한다. marketing 기회 및 strategy을 위한 고객정보分析, 分析된 정보를 통한 marketing 계획, 다양한 접촉 채널을 통한 고객접촉 그리고 고객접촉을 통해 발생된 데이터를 分析 및 정제단계 등이
●데이터베이스marketing 과 다른 점
CRM은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을 포함하는 좀 더 넓은 의미의 槪念이다. 따라서 CRM은 기업 내 조직 및 프로세스를 바꾸는 BPR적인 성격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