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 광고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3:19
본문
Download : 도브 광고기획서.ppt
, 도브 광고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도브 광고기획서






레포트/경영경제
도브 광고기획서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도브,광고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도브 광고 기획서
목 차
Ⅰ. 광고 상황 analysis
Ⅱ. 광고 기본 strategy
Ⅲ. 광고 크리에이티브 strategy
Ⅳ. 광고 매체 strategy
1. 광고상황analysis-시장環境(환경)
샴푸시장 analysis(1)
프리미엄 샴푸시장 규모
2003년:1000억
올해:1200억
2000년 400억원
전체샴푸시장 규모는 2000억원 수준으로 비슷하지만 프리미엄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음
1. 광고상황analysis-시장環境(환경)
샴푸시장 analysis
프리미엄시장-도브 엘라스틴 팬틴 케라시스
저중가시장-더블리치 식물나라
비듬샴푸-노비드 댄트롤
프리미엄샴푸의 강세 즉,
엘라스틴 팬틴 도브의
3파전으로 압축됨
1. 광고상황analysis-시장環境(환경)
샴푸시장 점유율
케라시스의 상승 - 출시 후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marketing 을 펼쳐 성공
2003년 엘라스틴이 출시 3년 만에 1위를 탈환 - 전지현 이영애 등의 연예인을 광고에 사용함으로써 인지도와 제품이미지를 높이는데 성공.
도브는 계속 1위를 차지하다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증언식 광고에 소비자가 싫증을 내기 스타트함. 이로 인해 점유율이 점점 낮아있는 추세
1. 광고상황analysis-시장環境(환경)
샴푸시장 경쟁강도 analysis
제품선택의
유동성
상품의 차별화
시장의 성장률
규모비슷한
경쟁업체수
기능적분화
소비자층의 유동성
strategy 의존성
브랜드 파워
1. 광고상황analysis-시장環境(환경)
SWOT analysis
*브랜드 이미지의 확고함
*R&D의 성공事例(사례)
*상대적으로 넓은 소비층
*상대적으로 약한 기능성 이미지
*단순한 제품 라인
*증언식 광고의 한계
*프리미엄샴푸시장의 급격한 성장
*젊은 층이 소비의 주체로 등장
*경쟁사의 공격적 marketing
*군소 경쟁사의 시장 진입
*럭스수퍼리치의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자기잠식 가 능성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1. 광고상황analysis-제품
제품의 특징
1/4 보습제로 촉촉하고 부드…(skip)
설명
도브 광고기획서
도브 광고기획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도브 광고기획서.ppt( 6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