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7:25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hwp
다시
…(skip)
다. 질적 접근의 대표적인 학자인 Piaget(1926, 1950, 1952)는 양적인 접근에서
강조하는 정신적 능력의 개인차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adolescent(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설명
adolescent(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순서
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 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Download : 청소년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hwp( 94 )
청소년기,인지발달단계론적,접근,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목차
*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Ⅰ. Piaget(피아제) 理論의 개요
Ⅱ. 靑少年(청소년) 기의 형식적 조작 사고
Ⅲ. 靑少年(청소년) 기 사고의 질적 특징
* Reference List
*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발달단계론적 접근
1) Piaget 理論의 개요
인지발달을 질적인 측면에서 說明(설명) 하려는 연구자들은 대체로 사고의 발달이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靑少年(청소년) 의 사고는 아동의 사고와 질적으로 다르다고 주장
한다. 이것은
유기체와 environment 간의 단순한 상호관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체가 다양한
environment적 요소들을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탐색해 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대신 그는 아동에
서 성인으로 성장함에 따라 지능이 어떻게 발달되는가 즉, 인지발달의 보편적
인 형태에 관심을 가겼다. 인지능력이 연령의 증가와 더불어 단계적으로 발달
하며, 또한 단계에 따라 질적으로 다른 형태를 나타낸다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Piaget는 발달을 유기체와 environment 간의 상호작용으로 說明(설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