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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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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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프리메이슨을 위한 음악, 리트나 카논, 아울러 콘서트 아리아 등 매우 다양한 작품이 성악 장르에서도 만들어진다. 그리고 독일어 오페라《후궁으로부터의 유괴》K.384를 필두로 이탈리아어 오페라의 걸작《피가로의 결혼》K.492, 《돈 조반니》 K.527, 그리고 《코지 판 투테》K.588, 또 마지막 해에는《요술피리》K.620이나 오페라 세리아《티토 황제의 자비》K.621이 작곡된다된다. 이런 음악 활동으로 모차르트는 놀랄 만큼의 수입을 올릴 수 있었다.모짜르트의생애와예술 , 모차르트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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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0년 11월 모차르트는 뮌헨 궁정으로부터 오페라 작곡 의뢰를 받는다. 특히 빈 시대 전반에 그랬는데, 아울러 후반에도 웬만큼의 수입이 있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제 모차르트의 손에서는 많은 피아노 협주곡, 몇몇 다른 악기를 위한 협주곡, 그리고 세레나데, 디베르티멘토와 같은 종류의 곡, 또는 현악 4중주곡이나 5중주곡과 3중주곡이나 2중주 소나타, 피아노 소나타, 그 외 소곡 등이 계속 나오게 된다된다. 이제 모차르트의 빈 시대가 스타트된 것이다. 이곳 빈에서 모차르트가 대주교와 결별하게 된 것은 1781년 6월이었다. 오페라 세리아《크레타의 왕 이도메네오》K.366 공연이 끝나고 그는 빈에 머무르고 있던 콜로레도 대주교의 부름을 받아 오스트리아 제국의 수도로 떠난다. 아버지 레오폴트는 빈에 정착하는 것을 심하게 반대하지만 아들은 뜻을 굽히지 않는다.
그 가운데 예를 들어 1782년 8월 4일 대성당 성 슈테판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 콘스탄체 베버와의 결혼 서약곡으로 작곡이 시도되었으나 미완…(drop)
모차르트에 대한 글입니다. 피아노 선생으로 예정된 수입을 벌고, 피아노곡(특히 협주곡)을 중심으로한 작곡 활동을 펼치며, 피아니스트로 연주회를 열어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또한 오페라 작곡도 매력적인 일이었다.
빈 시대는 이후 1791년 12월까지만 만 10년 이상 지속된다된다. 당장 궁정 음악가라는 안정된 직장도 없이 모차르트는 황제의 도시를 <피아노(클라비어) 나라>로 받아들이고, 피아노를 주무기로 활동해나갈 결심을 확고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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