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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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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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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실제적인 견지와 theory(이론)적인 견지에서 고난의 요인에 대한 규명이다. 생로병사, 원수와의 만남,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구하여도 얻지 못함 등이다. 모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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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도성제는 열반을 깨닫게 하는 도, 혹은 길이다.
4.불교의 두 흐름
불교인에게 궁극적인 삶의 목표(goal)는 열반(Nirvana)에 이르는 것이다.불교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 제법무아(현상계의 실재는 공간적으로 아무런 실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일체개고(一切개鼓)는 깨닫지 못한 중생의 관점에서 본 것으로 무아와 무상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지 않고 항상 불변하는 고정된 실체로서 사물을 보는 무지와 욕망 때문에 모든 것을 고통으로 느낀다는 것이다. 고멸제는 고통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욕망을 버리는 것이다. 집착과 애욕이 고통의 요인이다. 열반은 탐욕, 증오 및 망상이라는 불꽃의 소멸이며, 갈망을 종식시켜 그 결과 윤회적인 실존을 종결시키는, 오성(悟性)에 의한 깨달음의 달성이다. 고성제는 人生의 본질, 그 고난, 그 희비, 그 불완전과 불만, 그 무상과 무실 체이다.

설명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 집성제는 두카의 근원으로 욕망, `갈증`,정욕, 오욕, 불결을 동반한다. 열반적정은 깨달은 자의 관점에서 본 것인데 사물을 무상무아의 관점에서 보면 人生은 고요하고 잔잔한 기쁨에 차 있다는 뜻이다.
(3) 팔정도 - 열반은 팔정도로 지칭되는 중도(中道)를 따를 때에 획득된다 지식에서는 정견(부처의 가르침에 대한 올바른 이해)과 정사(올바른 생각), 윤리적 행위에서는 정어(올바른 말) 정행(올바른 행위) 정업(정직한 직업 생활로 형성되는 올바른 삶), 정신적 훈련에서는 정정진(선을 보존하려는 올바른 노력) 정심(올바른 마음가짐) 정념(부처와 법에 대한 올바른 집중)을 이루는 것이다.불교 ,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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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3. 부처의 가르침
(1) 삼법인 - 3가지 확실한 진리를 일컫는 말로 제행무상(현상계의 모든 사물은 어느 하나도 시간적인 면에서 항상한 것, 즉 변하지 않는 것이 없다.
(2) 사성제 - 사성제는 부처의 가르침 중에서 정수이다. 이는 두카의 종결로서 절대적 진리 내지 궁극적 실재인 열반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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