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3:2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pptx
_SLIDE_8_
망각
망각이란? ( forgetting )
전에 경험하였거나 학습한
것의 파악이 일시적 또는 영
속적으로 감퇴 및 상실되는 일
_SLIDE_9_
기억의 조건
기억에 effect을 주는 조건
(1)학습자
- 학습자의 연령,지능,동기유발
-예외로 기억이 우수한 사람.
(2)학습reference(자료)
- reference(자료)의 종류, 의미, 고질성, 감정성, 길이
(3) 학습의 정도
- 학습경험과 지식정도 , 교육을 받은 정도
(4)작업의 완료성
- 난이도 정도 / 중간의 정도 / 학습자의 성격
(5)교시방법과 학습자의 준비성
- 의식적 합슥과 준비성 / 학습자의 결심정도 / 학습에 대한 호의
_SLIDE_10_
기억의 조건
2.…(To be continued )
순서
다.
_SLIDE_6_
기억의 과정
재생 (recall)
과거의 경험이 의식으로 재현되는 것 을
재생이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 ,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 대해서
Download :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pptx( 52 )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1.gif)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2.gif)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3.gif)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4.gif)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5.gif)
![[사회과학]%20[실기교육방법론]%20기억과%20망각에%20대해서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EC%84%9C_pptx_06.gif)
[사회과학]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서
사회과학,실기교육방법론,기억과,망각,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설명
_SLIDE_1_
기억과 망각
_SLIDE_2_
목차 !!
-1.기억의 정의(定義)와 기억의 과정
-2.망각이란
-3.기억의 조건 - (1)기억에 effect을 주는 조건
-(2)기억을 좋게 하는 조건
-(3)망각을 방지하는 방법
_SLIDE_3_
기억이란?
기억이란 새로운 경험이 충추신경에 기명(memorizing)되어 의식내면에 파지되었다가 어떠한 자극이 가해지면 재생되어 처음 기명으로 재인식되는 과정이다.
_SLIDE_7_
기억의 과정
4. 재인식 ( recognition)
부여된 대상에 따라서 그 작용이 일어나며 재생된
내용의 인식이다.
기명 -> 파지 -> 재생 -> 재인식
_SLIDE_4_
기억의 과정
기명 (memorizing)
기억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을 머릿속에 새기는 일
_SLIDE_5_
기억의 과정
2. 파지 (retention )
기명에 의하여 생긴 지각이나 표상의 흔적 혹은 신경계의 change(변화)를 재생의 가능성으로서 오래 존속시키는 일이다.